본문바로가기 메인메뉴바로가기

보도자료

경남농업기술원, 설명절 앞두고 위문활동 ‘훈훈’

작성자 : 농업기술원>기술지원국>지원기획과 지원기획과

작성일 : 2022-01-28

조회수 : 20

사진
  • 경남농업기술원, 설명절 앞두고 위문활동 ‘훈훈’ 1번째 이미지, 자세한 내용은 본문 참조
  • 내용

    - 1.24.(월) 오후 2시, 함안군 독립유공자 유족과 요양시설 등 방문
    - 설 연휴까지 모든 직원 동참 각 과별(8과 6연구소) 자체 위문 실시

    경상남도농업기술원(원장 정재민)은 설 명절을 맞이하여 독립유공자 유족과 사회복지시설, 소외된 이웃을 찾아 비대면 위문활동을 펼쳤다.

    경상남도농업기술원은 진주 외 10개 지역의 사회복지시설과 독립유공자 유족 7가구에 쌀과 생필품 등의 위문품을 전달하여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나눔 행정을 실천했다.

    이번 위문은 나눔과 정이 넘치는 설 명절 분위기 조성과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힘든 여건 속에서도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도 농업기술원은 매년 명절 때마다 사회복지시설에 위문품을 전달하여 사랑과 희망을 전하는 봉사행정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독립유공자 유족에 대한 위문활동을 펼치는 등 독립유공자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그 헌신에 보답해오고 있다.

    농업기술원이 방문한 ‘성모요양원’은 입소 중인 어르신의 대부분 고령으로 인해 치매나 중풍, 관절질환 등으로 거동이 불편한 분들이 많아 봉사의 손길이 필요한 실정이다. 이 외에도 앞서 21일 환경농업연구과 직원들은 사천시 소재 요양시설에 방문하여 시설에서 희망하는 생필품을 전달했다.

    정재민 경상남도농업기술원장은 “코로나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따뜻한 마음을 전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지역과 기관이 함께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경상남도농업기술원 총무과 이경민 주무관(055-254-1118)에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담당부서 : 지원기획과 055-254-17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