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인메뉴바로가기

경상남도농업기술원

보도자료

경남농업기술원, 2022년 가공분야 사업추진 설명회 실시

작성자 : 농업기술원>기술지원국>지원기획과 지원기획과

작성일 : 2022-01-26

조회수 : 16

사진
  • 경남농업기술원, 2022년 가공분야 사업추진 설명회 실시 1번째 이미지, 자세한 내용은 본문 참조
  • 내용

    - 1월 25일 오후 2시, 온라인, 도 및 시군 가공업무 담당자 26명 참석
    - 올해 가공분야 시범사업, 11개 사업 22개소, 국·도·시군비 총 25억 원 투입

    경상남도농업기술원(원장 정재민)은 올해 추진하는 가공분야 사업방향을 제시하고 현안사업에 대한 전략을 논의하기 위해 ‘2022년 가공분야 시범사업 설명회’를 실시하고, 도·시군간 신속한 정보공유 환경을 마련하기로 다짐했다.

    25일 오후 2시, 온라인으로 진행한 이번 설명회는 도내 가공사업 추진 담당자 26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공분야 시범사업 추진방향과 내용을 설명하고, 농촌진흥사업 시범사업 내실화 방안 협의 등 의견교환이 이뤄졌다.

    경남도농업기술원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도내 각 시군농업기술센터에서 가공분야 시범사업을 추진하기 전 부작용을 최소화 하고, 향후 시범사업 추진 방향 설정을 도와 가공 사업이 한층 더 원활하게 이루어 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설명회에 참석한 시군 담당 지도사는 “이번 사업 설명회를 통해 사업 시행 방향을 설정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으며, 시·군간 혼선을 빚을 수 있는 부분에서는 이런 기회에 정보교류를 함으로써 현장기술지도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참석에 만족감을 드러냈다.

    장은실 농업기술원 농촌자원과장은 “올해 시행되는 가공사업 시행지침 설명회를 가짐으로써 경상남도와 시·군간 업무담당자들의 이해를 돕고, 변화하는 가공환경 소비 트렌드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 도내에서 추진하는 가공분야 시범사업은 농산물종합가공기술지원, 농산물 가공기술 표준화 등 11개 사업 22개소, 총 25억 원의 국비, 도비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 사진 추후 게재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경상남도농업기술원 농촌자원과 남효정 지도사(055-254-1854)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담당부서 : 지원기획과 055-254-1722